예술과 문화
  • HOME  >
  • 예술과 문화  >
  • 자연쉼터 캠핑장

자연쉼터 캠핑장

전주전파관리소 인근에 위치한 자연쉼터캠핑장을 소개합니다.

2018년에 재개장한 자연쉼터캠핑장은 전주지소와 약 20Km 거리의 전북 완주군 화산면에 위치해 있으며 6개 구역 60여개의 사이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물놀이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에게는 더 없이 좋은 캠핑장입니다.

사이트는 6×12로 텐트를 설치하고 차를 주차해도 될 만큼 넉넉한 공간입니다.
금액은 사이트 당 30,000원이며, 성수기에는 10,000원이 추가됩니다.

4인인 우리가족은 저수지 앞 숲속사이트를 예약했습니다. 저수지가 한눈에 펼쳐지고, 사이트도 넓으며, 인근 소나무에 해먹을 설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좋은 자리는 부지런해야 잡겠죠^^
참고로 5월부터는 송화 가루가 날리고 송진이 떨어져서 숲속 사이는 피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텐트 바로 옆에 해먹을 설치했습니다.
아이들이 자리를 비운사이 잠시 누웠는데, 솔잎 사이로 비치는 하늘을 바라보고 있으니, 스르르 잠이 들고 맙니다. 세상 그 무엇이 부러울까요.

아이들의 웃고 떠드는 소리에 잠에서 깹니다.
아파트에서는 뛰지 마라.. 살살 걸어라.. 입이 닳도록 얘기하는데.. 여기서는 지들 하고픈 대로 맘대로 하라고..^^
TV, 인터넷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해맑게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 진정한 캠핑의 이유가 아닐까요..

한참을 놀다가 텐트 바로 옆에서 물놀이와 낚시를 합니다. 이곳은 배스들의 놀이터여서 낚시꾼들이 많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인 작은아들은 배스를 잡겠다고 욕심을 내보지만, 결국 한 마리도 못 잡고 맙니다.
낚시를 좋아하신다면 이곳은 최고의 캠핑장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낚시를 마친 후 저녁 먹기 전까지 휴식시간.. 소나무가 많은 사이트여서 해먹을 두 개 설치하고 마음껏 여유를 즐깁니다.

꿀맛 같은 여유를 즐기던 중 바나나 보트가 나타납니다. 이곳은 수상레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네요.

참고로 100여명 이상이 동시에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거대한 풀장이 캠핑장 안에 있습니다.

내 가족의 행복이 나의 가장 큰 행복 아닐까요?
집 떠나면 고생이란 말이 있듯이 먹거리, 잠자리 모두 불편하지만, 가족과 함께 자연에서 보내는 하루는 정말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계휴가에 가족과 함께 캠핑을 준비하신다면, 이곳 자연쉼터캠핑장을 적극 추천합니다~~

[전주전파관리소, 행정주사보, 이길중]